•  인사말

    사단법인 한국항균산업기술협회는 생활수준과 문화수준 향상에 따라 위생과 환경의 개념을 중요시하게 된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항균제 및 항균 가공제품을 공급하기 위하여
    항균제 및 항균가공 제품산업의 전문기술 개발 및 보급, 제품 신뢰성 향상을 위한 품질 및 성능평가 방법의 표준화, 항균산업 관련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 등을 통하여
    항균산업의 건전한 육성 발전과 국민 건강증진 및 국가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항균산업은 생활문화 수준의 향상과 함께 항균과 항균 제품에 대한 인식이 소비자들에게 확산되면서 최근 급격히 팽창하고 잇는 분야입니다.
    그러나 급속한 성장과 새로이 출시되고 있는 다양한 제품들에 비해 소비자들의 항균과 항균 제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한국 항균제품 시장은 2015년 기준 약 3조 5천억원 규모로 추정되며, 세계시장은 일본 10조원, 중국 18조운 등 아시아,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약 107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빠르게 성장하는 항균산업과 이에 요구되는 항균제품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한 국제항균협회가 출범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기업, 정부, 연구소, 대학 등 관련 분야 간의 광범위한 네트워크 형성과 이를 통한 긴밀한 협력이 무엇 보다 중요합니다.
    한국항균산업기술협회는 이러한 네트워크 형성과 협력을 통한 건전한 항균산업 형성과 성장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